RUN 심사참관단 후기 입니다.

방문단 생생후기

RUN 심사참관단 후기 입니다.

16 네스라인 6 163 2 0

부동산 담보평가 하는 법


- 부동산은 크게 토지와 건축물로 나눌수 있습니다. 

- 토지와 건축물은 별개로 생각하셔야 합니다.

- 부동산 = 실물자산 -> 수익성(사업성)  : 수익성 판단은 자료를 다 뒤져서 찾을수 밖에 없습니다.

- 담보력(토지+건축물) (중요) ->감정평가(중요) -> 공시지가 -> 세금

- 아파트는 매매, 경매, 분양을 통해서 취득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경쟁력이 있습니다.

- 아파트는 분양가격, 공시지가를 활용해서 정보를 얻을수 있습니다.

- 담보력은 부동산 현황, 권리사항(등기를 통해서 확인)  통해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담보력볼때 주의사항은 권리날짜에 따라 순위가 달라질수 있으니 체크, 가등기는 알수가 없으므로 골치가 아프다.

- 토지이용계획은 토지대장으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용도지역, 도시지역, 생산관리 지역, 자연환경보존구역 인지 체크

- 건축물 대장은 필히 체크해야 합니다. 위반사항들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 수익성 확인은 인구(필수), 입지자료(필수). 호재 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리스크관리 : 상품 주변에 있는 주변환경 등도 고려해야 합니다.


총 5명이서 약 1시간 가량 부동산 담보평가 스터디를 진행하였습니다.  

그 다음 진짜 상품을 보면서 평가 진행했습니다. 운이 좋아서 그런지 토지담보 1건, 주택담보 1건, 상가담보 1건 총 3건을 진행했습니다.

저는 부동산에 '부' 짜도 몰랐는데 설명을 듣고 상품을 보니 자세히는 모르지만 조금씩 체크해야 될 상황들이 조금씩 보이기  시작했습니다.

원래는 1시간 정도 보고 8시에 마쳐야 하는데 다들 열의가 넘쳐서 그런지 9시 30분 가량 진행하였습니다.(중간에 두분은 집이 멀어서 가셨습니다.)

살짝 아쉬운 점은 실제 상품들을 예시로 하면서 스터디를 진행했으면 조금더 자세하게 알수 있지 않을까 라는 생각을 했습니다.

간담회 형식도 좋지만 P2P에 투자는 하고 싶고 부동산 등 다양한 상품에 보는 방법들을 모르는 사람들에게 유용한 시간이 될것이라고 기대합니다.

런크라우드 펀딩이 시장에서는 크게 알려지지 않았지만 이런 형태를 자주 진행한다고 신뢰도가 쌓인 업체가 되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다음에 또 이런 기회가 있으면 또 참석하고 싶네요.




2038863768_BOFVRhIn_5ea3b147202f134dcb0e8db7337dd7d78c8aaf53.jpg

 

 

6 Comments
어제  만나서 반가왔습니다 ~~
16 네스라인 06.06 07:37  
[@재테크부자] 저도 반가웠습니다.

축하드립니다! 행운의 4 럭키포인트를 얻으셨습니다 : )

13 포도나라 06.06 00:02  
저도 공부해야하는데  공부는 딱싫어해서 탈이에요
16 네스라인 06.06 07:37  
[@포도나라] 저는 새로운걸 익히니 재미있었습니다
다음 일정에도 뵈었으면 좋겠네요.
참관단 일정에 참여해주셔서 감사합니다.
5 비누좋아 06.13 23:56  
만나서 반가웠어요.^^
제목

최근글


새댓글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